국내/맛집 (식당,카페 등)

볼거리가 있는 삼국유사군위휴게소 맛집 짬뽕 꼬마김밥

helloyall 2024. 6. 12. 11:32
728x90
반응형

 

경상북도 상주 옥량폭포 장각폭포

2024년 06월 06일 목요일 (현충일)엄마와 갑자기 떠난 경상도 드라이브.목적은 폭포사진...ㅎㅎ엄마가 사진 출품을 위하여 폭포사진을 찍어야하신다고 하여..저 멀리 경상도까지 가게 되었다.차 끌

helloyall-travel.tistory.com

 

 

경상남도 양산 홍룡폭포 홍룡사

경상북도 상주 옥량폭포 장각폭포2024년 06월 06일 목요일 (현충일)엄마와 갑자기 떠난 경상도 드라이브.목적은 폭포사진...ㅎㅎ엄마가 사진 출품을 위하여 폭포사진을 찍어야하신다고 하여..저

helloyall-travel.tistory.com


 

 

경상도 3개 폭포를 구경하고, 집으로 가는 길에 들렸던 볼거리가 있는 삼국유사군위휴게소.

겉으로 보기엔 그냥 그저 그런 휴게소인 줄 알았으나, 레트로하게 잘 꾸며진 테마가 있는 휴게소였다..!

 

볼거리가 있는 삼국유사군위휴게소는 이름도 '추억의 삼국유사 군위' 휴게소였다.

"추억"이라는 글자에서 알 수 있듯이, 어르신들에게 추억 돋게 하는 곳..!

 

확실히, 일반적인 휴게소와는 간판부터가 달랐다.

영문명을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도 한글로 쓰여 있었다.

 

 

럭키어묵, 미미분식, 국제시장, 호두빵집 ㅎㅎ

삼국유사군위휴게소에 있는 가게들이 판매하고 있는 음식은 다른 휴게소와 별반 다르지 않지만, 간판이 레트로해서 재미있던 곳이였다.

 

 

화장실에 들리고, 식당.매점 간판이 있는 입구로 들어갔다.

 

 

볼거리가 있는 삼국유사군위휴게소에는 맛집들이 많은 것 같다.

돈까스, 설렁탕, 비빔밥, 짜글이, 제육, 국밥, 황태해장국, 짜장면, 우동, 라면, 김밥 등

 

사실, 돈까스가 먹고 싶었는데 시간이 늦어서 먹지 못 하였다...

여기 돈까스가 참 맛있어 보였는데~.~

 


반응형

 

여자화장실 바로 앞에 있는 입구로 들어가면, 들어가자마자 레트로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타임슬립한 기분이군!

왼쪽은 장미다방이고, 오른쪽은 무슨 영화 포스터 같이 생겼다.

 

 

 

볼거리가 있는 삼국유사군위휴게소 편의점은 '대신상회'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었다.

지나가는 사람 통화하는 거 우연히 엿들었는데, "나 지금 '대신상회' 앞이야~"라는 말을 들었다.

편의점이나 슈퍼도 아니고,, 이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보고 뭔가 웃겼다 ㅎㅎ

나라도 대신상회라고 했었을 것 같긴하다 ㅎㅎ

 

 

대신상회 편의점 앞에서는 양말도 팔고, 뭐 다양한 지역 먹거리 같은 게 진열되어 있었다.

'군위'라는 곳은 이번에 처음 들어본 것 같은데, 자두가 유명한가 보다.

자두빵 비싸서 안 삼ㅋ

 

 

볼거리가 있는 삼국유사군위휴게소 푸드코트 쪽으로 가는 길 중앙에 전철 모양이 있는데, 안에 테이블 2개인가가 있었다. 여기 안에서 식사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손잡이도 달려있고, 잘 구현했다는 생각이든다 ㅎㅎ

 

 

여기가 식당가 메인 홀.

각 음식점 간판들도 레트로하다.

7시반 좀 넘은 시간이었던 것 같은데, 사람도 별로 없고 문을 연 식당은 한 곳 밖에 없었다..

그래서 안타깝게 돈까스는 먹지 못했지.....

 

 

홀 중앙에 전화기랑 텔레비전 등이 전시되어 있었다. ㅎㅎ

나 진짜 어렸을 때까지만해도 시골가면 볼 수 있었던 텔레비전 형식이었는데..

오른쪽 다이얼 돌려서 채널 돌리는 거~~~

 

 

2024-06-06

볼거리가 있는 삼국유사군위휴게소 푸드코트 한 쪽에는 즉석라면 기계도 있었ㄷ.

가격은 4,000원이었다.

오른쪽에 짜장면이라고 쓰여있는 건 아마, 짜파게티일 것 같지만, 그건 4,500원.

 

 

삼국유사군위휴게소 의자랑 테이블은 옛날 학교에서 볼법한 것들도 되어있었다..!

재미져~

 


728x90

볼거리가 있는 삼국유사군위휴게소 맛집 라면, 우동, 짬뽕 파는 식당 밖에 영업하는 곳이 없어서

짬뽕이랑 꼬마김밥을 샀다.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결제까지 완료하면 된다.

 

 

짬뽕 ₩7,000 (24.06.06)

삼국유사군위휴게소 맛집 짬뽕 가격은 7천원이었다.

양은 많지는 않았던 것 같다.

그래도 나름 괜찮은 맛이였던 군위휴게소 짬뽕.

 

 

추억의 간장꼬마김밥 ₩5,000 (24.06.06)

꼬마김밥..!

가성비가 안 좋았던 꼬마김밥이다.

이 구성이 5천원이라니~.~ 3천원 같은데....

반찬은 깍두기랑 햄볶음!

 

 

상차림도 끝났으니, 이제 한 번 먹어볼까

 

 

먼저 추억의 간장 꼬마김밥을 먹어보았다.

근데 생각보다 싱거웠다. 색깔만 내려고 한 건가.

같이 들어있던 깍두기랑 햄이랑 같이 먹었는데도, 뭔가 내 입맛에 부족한 느낌이었다.

짬뽕 같이 시키길 잘했다.

간이 세지 않아서 아이들이 먹기에 괜찮을 수도 있겠다.

 

 

 

먹다가 살짝 모자른 것 같아서 공기밥을 추가로 시켰다.

삼국유사군위휴게소 공기밥은 1천원!

야무지게 말아먹었다.

 

 

삼국유사군위휴게소 맛집 짬뽕 꼬마김밥 모두 잘 먹었다~

 


후식으로 아이스크림 먹음

대신상회에서 양말도 사고,, 과자도 사고ㅎㅎ

장미다방 테이블 쇼파에서 먹었다.ㅋ


 

아까 들어왔던 출입구로 다시 나가는데, 추억의 난로와 군고구마통? 을 보았다.

들어올 때는 왜 발견하지 못했을까.

 

 

 

나 초딩 1학년 때 교실에 난로가 있었던 기억이....

까마득하군...


노을 하늘 너무 멋졌던..!

:)

 

 

대중음식점..!ㅎㅎ

처음에 사진 못 찍어서, 떠날 때 찍었다 ㅎㅎ

경상도 휴게소들은 재미있는 곳이 많아서 좋은 것 같다~!

 

 

 

 

볼거리가 있는 삼국유사군위휴게소 정보는 위 지도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